TODAM (토담)

토요일에 나누는 담소, [ 토.담 ] 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Harvard, MIT 및 Boston 지역의 여러 학교들에서 공부하고 일하고 계시는 전문가 분들께서, 어려워보이지만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알기 쉽고 훨씬 재미있게, 편안한 분위기에서 들려드립니다. 새로이 알려지는 인류 지식의 최첨단 연구에서부터, 문화, 음악, 스포츠, 미국 생활 이야기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해 폭넓게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보드게임 소모임

기존의 보드게임의 오류를 발견하고 밸런스를 조절하기까지 하는 남다른 관심과 열정, 그리고 언젠가 보드게임 카페를 운영하고 싶어 하는 이상준 학생이 소모임에 대해 갖는 애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모두가 바쁜 학기 와중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시간을 들여 이 모임에 참석하며, 여러분들께서도 충분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서로 마주보고 대화를 나누며 게임을 즐기다보면 처음 만난 사람들과도 자연스럽게 친해지게 된다는 점이 보드게임이라는 매개체가 가진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아요.”

— 이상준, Graduate School of Arts & Sciences

“각종 계락과 권모술수가 판치는 보드게임 소모임, 그리고 그 곳에서의 쓰라린 패배의 경험을 떠올리며 만들었습니다 (웃음)”

— 윤현석, Graduate School of Design

 
 
 

HARVARD.MIT EL CLASICO

'구구절절'한 설명이 필요없는 소모임, 하버드와 MIT간의 친목을 도모하는 축구 소모임입니다.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문의: 손형목 (sonhyoungmok@gmail.com) (카톡 아이디를 알려주시면 하버드-MIT 연습 게임 일정이 공유되는 단톡방에 추가해 드리겠습니다)

“하버드 대학교와 MIT의 오랜 합동 연구 끝에 축구가 건강에 좋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참으로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 김 박사, Harvard University

“Premier League 이런거 왜 보나요, 하버드 MIT 축구 소모임이 있는데?”

— 이 모 학생, MIT

Harvard 2 Nations (H2N)

하버드 한인 학생들이 함께 모여 하나님을 알아가고 그분과 더 깊은 교제를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는 모임입니다. 모임은 목요일 저녁마다 이루어지며, 성경공부, 나눔, 그리고 기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 매달 마지막째주 목요일에는 특별 기도를 갖습니다. 학업과 대학원 생활에서 겪는 여러 가지일 속에 깊이 관여하시고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만나길 원하는분들, 서로와 열방을 위해 중보 기도하기 원하고자 하는 분들, 혹은 하나님을 처음으로 만나보고자 하는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나 혼자 힘든게 아니란 걸 알게 됐고, 많은 분들이 함께 기도해주셔서 감사했어요!”

“같은 학우들과 신앙과 고민에 대해 나누는 과정에서 하나님 안에 공동체가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게 되었어요.”

테니스 소모임

언젠가는 나도 페더러처럼 멋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와서 공 좀 때릴 수 있는 풋풋한 모임입니다.

“재미와 감동, 환희와 협력이 넘치는 테니스부로 오세요^^... 아 아니다, 나 한 시간만 줘봐, 좋은 문구 줄게.”

— 노상현, Harvard Law School

“‘테니스를 같이 치면 정말 친해지는 것 같아요. 예를 들어 복식을 하면서 발리가 잘 들어갔을 때 기쁨을 같이 나눌 수 있다는 거! 그리고 같이 운동을 하고 나서 시원한 음료수 한 잔 하는거?’ ... 이런 오그라드는 문구 원하는 거 아니야?”

— 김한슬, Graduate School of Arts & Sciences